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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소매_도구 사용의 중요성

미팅일자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0:58
작성자
업종
도소매
업체상황
업종 : 도,소매
직원 수 : 4명
연매출 : 50억
주로 오프라인 마켓 도소매가 70%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온라인 마켓으로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
별도의 경리직원(경리이사)은 있었으며 EXCEL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온라인 마켓 관리 직원도 별도로 있는 상황
대안제시
경리나라 도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문제는 기존에 경리직원(경리이사)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교육 받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경리나라를 잘 흡수하고 받아들일지가 미지수이다.
경리나라는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기능적으로만 접근한다면 어려울 것이다.
경리나라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큰 틀에서 이해하고 나머지 디테일을 하나씩 잡아야 한다.
해당 업체는 수입도 있기 때문에 수입신고필증을 기준으로 경리나라에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해드렸다.
다음으로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제안하였다.
경리직원이 있는 상황에서 경리업무 아웃소싱은 경리직원의 업무과중(이 업체도 마찬가지였다) 으로 경리업무의 일부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쉽게 말해 경리업무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들부터 순차적으로 하나씩 이관받아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월간보고서를 통해 대표님께 제대로 된 경영현황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였다.
대표님께서 월간보고서를 보고시고 내게 하신 말씀이 인상 깊다. “40년간 사업을 해왔지만 이런게(월간보고서) 필요하다고 생각만 했지 시도해본적은 없다.”
“대표님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체계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라는 나의 말에 대표님도 동의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