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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명세표 작성하실 때 우측상단에 '거래내역 불러오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이전 거래내역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거래처→거래처대시보드→미수금현황→기능버튼→ 미수금초기이월로 최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거래처→판매관리→ 매출거래명세표→기능버튼→환경설정→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품목 표기를 설정합니다→첫번째 품목을 대표로 표기합니다 선택
경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차변/대변이 없습니다. 회계를 잘 알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크게 문제 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무회계, 세무회계 영역은 즉 세금신고 부분은 세무대리인 맡기시고 관리회계영역(내부관리)에 대한 부분은 경리나라로 충분히 파악이 가능합니다.
원격경리 서비스는 경리직원을 채용하지 않고 경리업무를 원격으로 진행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대표님이 경리업무를 직접하고 있는 경우, 경리직원은 있으나 여러가지 업무를 겸직하는 경우, 경리직원을 채용하고자 하나 채용이 어려운 기업등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업무 범위는 매출/매입 증빙관리, 거래관리(거래명세표, 거래처), 통장의 입,출금관리, 손익분석, 미수,미지급금, 가수,가지급금 정리 등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금액은 회사별, 업무난이도 등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은행직원 추천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아니라면 아무 대리점이나 선택하시고 직원코드는 000000 넣으시면 됩니다. (영 6개)
거래명세표 작성하실 때 우측상단에 '거래내역 불러오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누르셔서 불러오고 싶은 자료를 불러오시면 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입금내역을 증빙과 매칭시키지 않고 거래처로만 매칭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금액을 분할하여 20만원은 세금계산서와 매칭시키고 5만원은 선수금 입금으로 거래처와 매칭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기타입금→다건입력
매입/지출 → 매입(세금계산서) → 수기등록 → 종이(세금계산서)등록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매입/지출→매입(간이영수증) → 수기등록 → 간이영수증 등록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일 발송시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재 프로그램 수정 진행중입니다.
급여대장 양식중 ‘급여대장’이있고 ‘임금명세서’양식이 있습니다. 임금명세서 양식으로 받으시거나, 경리나라 임금명세서 양식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초정보→자산관리→자산등록을 우선 해주셔야 합니다. 자산등록을 하실 때 상각방법(정액법, 정률법) 내용연수(5년10년)등을 입력하시면 손익보고서 보실 때 감가상각비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표시됩니다. (차량의 경우 정액법 내용 연수 5년)
은행→계좌조회→기능버튼→계좌관리→계좌추가→계좌를 수기로 등록합니다. → 기타은행 선택 → 임의계좌번호 입력 후 저장하시면 수기계좌 등록됩니다.
매입세금계산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과세/영세/면세 체크하는 란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면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은행 → 외화입출예금에 있습니다 (구 기타금융자산)
맥 환경체제에서는 설치가 불가합니다.
거래처→매입거래명세표→매입증빙수취확인 메뉴에서 날짜 선택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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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거래명세표)→기능버튼→환경설정→SMS발송 시 SMS발신 번호를 회사 기본정보에 등록된 회사 대표 번호 표시 ON
거래처→매출거래→환경설정→거래명세표 미수잔액설정 → 거래명세표의 전미수 잔액을 표시합니다.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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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의 차이점은 없지만 추후 오류나 헷갈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모든 용도는 매입 카드쪽에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네 증빙(매입세금계산서)에서 기본적으로 용도(운반비)를 설정하셨다면 출금내역 지급확인에는 매입대금지급으로 지급처리 해주셔야 손익에 운반비가 중복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즉, 출금내역 지급확인에서도 운반비로 용도를 설정하시면 중복으로 설정되니 이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장의 매출세금계산서에 대해 2건 혹은 여러건으로 나눠서 입금이 되는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택하면 됩니다. 첫째는 간편수납에서 이어서 등록하기 두번째는 은행 입금내역 수납확인에서 매출대금입금 → 거래처 검색 → 세금계산서 선택 하여 계속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의 경우 2장의 매출세금계산서에 대해 거래처에서 한건으로 입금한 경우에는 은행 입금내역 수납확인 매출대금입금 → 거래처 검색 → 세금계산서 선택으로만 처리가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입 세금계산서의 경우도 처리 방식은 같습니다.
증빙이 없는 예를 들어 입금내역 수납확인 메뉴에서 이자수익, 출금내역 지급확인 메뉴에서 급여 및 4대보험료 같은 내용들은 직접 용도를 설정해 주셔야 손익보고서에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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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상관없습니다. 결국 0원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손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본 세금계산서, 마이너스세금계산서, 다시 재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하나로 다 묶어서 입금처리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이때 용도는 모두 잡아주시면 되고요
먼저 수기계좌를 만들어 주고, 외화계좌에서 입금되거나 출금된 금액에 대해 해당일 환율을 기준으로 원화로 입/출 내역에 각각 입력하고 증빙과 매칭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CMS 사이트에서 엑셀로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경리나라 수기계좌 입금에 엑셀 일괄등록으로 입력 한 뒤 처리하는 방법. 샘플자료는 몇건 안되지만 만약 100건이라고 한다면 양이 상당할 것이므로 최초 작업시에는 수고를 감수해야 한다. 그 이후부터는 한번씩 확인버튼만 누르면 된다. 실제로 들어온 금액은 거래처를 설정하지 않고 매출대금입금으로 잡고, 수기계좌를 통해 입금된 내역에 대해 매칭을 진행한다. CMS는 매월 동일한 금액이 들어온다는 전제하에 진행한다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