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이 그림 속에 담긴 의미를 짐작하시기 어렵지 않으셨나요?
이건 제가 AI를 통해 그린 이미지 입니다.
저는 분명 ”우리 회사의 철학을 표현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줘” 라고 요청했는데 이런 이미지가 나온 것입니다.
저는 문득, 기존의 중소기업들이 겪어왔던 경리 업무의 번잡함과 제약들이 이와 비슷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여러 기업 대표님과의 만남에서 들었던 말씀들 때문입니다.
A 대표님은 세무사에게 모든 것을 맡겨 경리 업무에 대해 잘 모르시고,
B 대표님은 경리 직원에게 모든 것을 맡기셨습니다.
C 대표님은 경리 직원이 없어도 대표 본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시고,
D 대표님은 세금 신고만 잘 되면 그만이라 여기십니다.
여러 상황에서 대표님들의 말씀은 모두 타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경리 업무의 진행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계시는지 여부입니다. 당장 손익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신가요? A 거래처로부터 받을 금액, B 거래처에 지불해야 할 금액을 즉시 파악할 수 있으신가요? 만약 이미 잘 알고 계신다면, 이 페이지를 닫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바로 여기, 이 글을 읽고 계시는 것 만으로도 이미 첫걸음을 내 딛으신 것입니다.
경영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피터 드러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측정할 수 없다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도 없다." 저는 여기에 덧붙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측정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접근성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해하기 쉬운 데이터를 통해 경리 업무의 복잡함을 해소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치 낯선 언어로는 아무리 좋은 말도 소통할 수 없듯이, 저희 '경리업무를 잘하는 청년들'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귀하의 경리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