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

협업_제주서귀포시 관광협의회 MOU

미팅일자
2022/02/18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0:59
작성자
업종
협업
지난 2월18일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업무협약식 진행 가운데 왼쪽 양광순 회장님, 가운데 오른쪽 금종석 대표님
서귀포시관광협의회와 업무협약체결
지난 2월18일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제주 서귀포시관광협의회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서귀포시관광협의회에 소속되어 업체들은 관광업계는 물론 인테리어업, 유통업 건설업 등 다양한 업을 하는 기업들이 속해 있는 단체이다.
사진 상 맨 왼쪽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 김창환 팀장(대니)의 주도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제주지역에 경영관리 혁신업무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회원사 대상 설명회 진행
정책자금 설명중인 김재우 팀장
금종석 대표님 설명
최정만 세무사님 특별 설명
원격경리 설명중인 박지훈 이사
지난 3월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회원사 대표님들을 대상으로 경영관리업무 서비스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 설명회를 통해 유입된 제조업 및 유통업 등 회사들이 우리에게 업무를 의뢰해 주셨다.
사업은 결국 정보의 양과 질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어 감사했던 시간이었고
우리에게 업무를 맡겨주신 대표님들 또한 우리를 만나지 않았다면 이전처럼 힘들게 경영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니, 이전의 업무 처리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사실 마저 모른 채 업무를 진행했을 가능성도 크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도 한 단계 더 도약했다고 생각한다.
삼다융합회와 업무협약체결
김창환(대니, 왼쪽) 팀장
지난 5월9일 김창환(대니)팀장이 제주 삼다융합회 정기이사회에 참석하여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삼다융합회는 약 100개 기업이 회원사로 등록되어있는 업체이다.
이 업무협약식을 통해 앞으로도 계속 제주지역에 경영관리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늘 주의하자!
단순히 업무 협약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업체 수를 늘리는 것만이 좋은 것이 아니다.
좋은 사례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고객은 우리를 알아서 찾아올 것이고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
반대로 안 좋은 사례로 남게 된다면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계속해서 좋은 사례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해 고객을 서포트 하고 있다.
BONUS(제주사진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