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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_세무회계청년들 강경연 세무사님과 미팅

미팅일자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1:00
작성자
업종
협업
멋진 강경영세무사님과 함께 한 컷!
작년 10월이후 다시 방문하게 된 부산!
부산 인테리어 업체 미팅사례
업체상황
1.
업종 : 인테리어업, 건설업
2.
직원수 : 10명
3.
연매출 : 200억~300억 사이
4.
상황
경리과장님이 있는 상황이며 건설ERP와 또 하나의 자금 관리 시스템을 사용 중이고 업체 이사님을 미팅하게 되었다.
경리아웃소싱을 맡기고자 미팅을 요청한 것인데, 이야기를 들어보니 자재 입/출고 관리를 맡아줄 사람을 찾고 계셨다.
이사님 입장에선 사실 입/출고 업무만 진행하려고 직원을 채용하기엔 비효율적이라고 판단이 들어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에게 이 업무를 위임하고자 미팅을 요청한 것이다.
대안제시
경리과장님도 계시고 프로그램도 2개나 사용하고 계시는데, 우리가 왜 필요할까?
결론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필요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많은 솔루션과 인력을 갖추고 있어도 결국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다면 비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동안 경리과장님의 개인적인 능력으로 회사 경리업무가 진행되고 있었지만, 언제까지 사람에 의존할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건설업이라 노무관련 이슈가 없을 수 없기에 노무대리를 진행할 것을 제안하였다.
노무대리는 건설업의 경우 일용직 및 프리랜서 고용이 많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반드시 이슈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이러한 부분을 그동안은 자체적으로 진행하였고 더 큰 문제로 번지진 않았으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대응하는 차원에서 노무대리를 제안 한 것이다.
또한 사용 중인 프로그램은 경리나라 프로그램으로 바꾸고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질 때 까지는 기존 프로그램사용을 병행하면서 천천히 업무를 경리나라로 이관하기로 하였다.
문제가 생긴 후 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아닌 사전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소 잃기 전에 외양간 리모델링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