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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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 : 전세버스 운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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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수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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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 2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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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법인 설립을 한 후 대표님께서 경리업무까지 진행하고 있는 상황 별도의 경리직원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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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대표님께서 워낙에 꼼꼼하고 정확한 성격으로 엑셀로 완벽하게 정리를 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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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엑셀로 정리하는 것에 대해 한계를 느끼시고 경리나라 도입 미팅을 요청하여 경리나라 EM 분과 함께 방문하여 경리 아웃소싱에 대해 설명을 진행하였다.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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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하면 EXCEL로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다면 굳이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도입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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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EXCEL로 경리업무를 진행할 때와 경리나라로 경리업무를 진행할 때 시간절약 및 업무 효율 측면에서 차이는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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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마우스를 만드는 기계가 있다고 치고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이 같다는 전제하에 A 기계는 1시간에 마우스를 10개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졌고, B기계는 1시간에 마우스를 30개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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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중 어떤 기계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B 기계를 선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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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가 그런 것이다. 같은 시간을 투입해도 나오는 결과물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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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경리나라 프로그램 도입을 진행하였고, 다음으론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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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이 자체적으로 만든 EXCEL 프로그램도 너무 잘 만들었지만, 언제까지 대표님이 경리업무를 직접 할 수는 없다는 나의 말에 대표님도 동의 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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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업무 아웃소싱을 통해 경리업무도 체계를 잡고, 매월 보고 되는 월간보고서를 통해 경영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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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대표님은 지금 월간보고서의 니즈가 명확한 상황이기에 더욱 관심을 갖고 경청해 주셨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면 의미가 없다 소 있을 때 외양간이 고장나지 않게 관리를 잘 하는 것 부터가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