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

협업_부산을 접수하다

미팅일자
2022/10/24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0:59
작성자
업종
협업
경리업무 아웃소싱 프로세스 설명중인 금종석 대표님
마인드마이스터로 정리한 내용에 대해 설명중인 금종석 대표님
보고서 작성 예시 설명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사례 설명
부산은 어떤곳?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제1의 무역항이다. 동쪽과 남쪽은 바다에 면하고, 서쪽은 김해시 장유동과 창원시 진해구, 북쪽은 양산시 물금읍과 김해시 대동면, 동쪽은 울산광역시 서생면·온양읍에 접한다. 대한민국 남동단의 관문으로 서울특별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450km, 대한해협을 끼고 일본 시모노세키[下關]와 약 250km 떨어져 있다. 1군 15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은 765.94㎢이다. 시청 소재지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5동 1000번지이다. <출처 : 네이버>
사전적인 의미는 상기와 같다.
그런데 내가 떠올리는 부산은 서울 다음으로 큰 도시, 해수욕장, 서핑, 여러가지 맛집등이 떠오른다. >_<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 부산지점이 오픈하다.
2022년 10월24일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부산에 지점 2곳을 내고 부산을 공략하기로 한다.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리업무 아웃소싱 서비스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조심스럽게 부산이 황금어장이라고 생각한다(이거 소문나면 안되는데 ㅠㅠ)
서비스 설명은 큰 틀에서부터 시작해서 자잘한 내용까지 굉장히 디테일하게 진행되었다.
경리업무 아웃소싱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는지 전화는 어떻게 하는지 까지 굉장히 집중도 있게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방문한 모든 곳이 환영한 원격경리 서비스(경리업무 아웃소싱)
이번 부산지점 셋팅하면서 직접 고객과 동행미팅도 진행했다.
총 5군데 업체 中 4군데 업체가 경리업무 아웃소싱에 관심을 가졌다.
일단 방문했던 업체 모두가 하나같이 “이런 서비스도 있었나요?” “굉장히 좋은 서비스 입니다.” 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뿌듯했다.
나는 상담을 진행하면서 씨를 뿌린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그리고 나의 모든 진심을 쏟아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상담을 진행하였다.
방문사례
1.
업체명 : ㅇㅇ뮤추얼 손해사정(주)
1) 업종 : 손해사정업
2) 설립 : 2022년 9월
3) 기타
KT경리나라 가입 및 설치
대표님의 아내분이 경리업무 진행 중인데 경리업무 경험 및 지식이 전무
경리업무 아웃소싱 제안
2.
업체명 : ㅇㅇ도시건축
1) 업종 : 건축설계
2) 기타
기존 기장거래처이며 경리나라를 이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업체
경리나라 잘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만 요청한 상황에서 미팅 진행
실제 경리나라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몇 건 바로잡아 주었는데 업무 과중으로 경리직원으로 추가로 채용하고자 하는 니즈를 발견
물어보니 경리업무를 관리 이사님이 직접 진행하고 있는데, 타 업무가 많아 경리업무를 밀린 숙제처럼 진행하고 있는 상황
지체 없이 경리업무 아웃소싱 제안
3.
업체명 : (주)ㅇㅇ물류
1) 업종 : 운수 물류
2) 기타
포워딩 업체, 지난 15년간 사모님이 엑셀과 수기로 경리업무를 진행
직원을 뽑으려 해도 도무지 뽑히지 않는다고 대표님께서 한탄하심
경리나라 도입하고 경리업무 아웃소싱 제안
종합정리
위의 3개의 사례만 보더라도 경리업무 아웃소싱 서비스를 몰랐기 때문에 주먹구구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제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을 만났으니 고객은 훨씬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비용도 절감하고 무엇보다 대표님 및 실무자들의 시간을 확보하고 이 시간을 통해 좀 더 핵심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해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보너스 사진 모음
부산까지 갔는데 그냥 돌아오기 아쉬워 광안대교가 보이는 근사한 식당에서 저녁도 먹고 해변에서 사진도 찍어보았다!
부산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앞으로 부산을 시작으로 울산, 대구 등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길 기대한다.!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 해운대지점 김나윤팀장님(왼쪽), 신상협 세무사님(가운데), 김평진 과장팀(오른쪽)
금종석 대표님(왼쪽), 박지훈 이사(오른쪽)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 부산진점 강경연 세무사님(맨왼쪽)
<주식회사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