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도소매_매출/매입/비용파악X

미팅일자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1:00
작성자
업종
도소매
업체상황
업종 : 제조/유통, 벽돌(보도블럭) 취급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으며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시다가 얼마전 부터 아내분이 경리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나는 가끔 상상한다. 만약 내가 운영하는 사업장에 아내와 함께 일을 한다면 나는 어떨까?
좋은 점도 있겠지만, 아무리 친한 사이인 친구와 함께 사업을 하더라도 트러블을 피할수는 없는데 하물며 아내라면 더더욱이 나는 안하고 싶다가 내 결론이다.
물론 어쩔 수 없이 아내가 해야 하는 경우라도 차라리 내가 힘들더라도 아내에게 맡기는 것은 반대한다.
아내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분명 트러블이 생길 것이기 때문에 미리 피하는 것이다.
불이 뜨거운 줄 만져봐야 아나?(수리남 대사 中)의 대사처럼 말이다.
대안제시
먼저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하였다.
기존에 엑셀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오류가 많았고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는 상황이었다.
미팅을 하는 와중에도 대표님은 계속해서 걸려오는 거래처 응대와 미수금에 대한 처리를 요청하고 있었다. 미수금 노트에 적어놓은 내용을 보면서 전화를 거는 모습에서 경리나라에 거래명세표를 입력하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다.
앞으로는 노트에 적힌 내용을 보면서 미수금 정리를 하지 않고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설명해 드렸다.
그리고 대표님께 경리아웃소싱도 제안하였다.
대표님은 이러한 서비스가 있는지 몰랐다고 하시면서 알았으면 진작 도입했을 거라고 아쉬워 하시면서 거래처중에 이 서비스가 꼭 필요한 업체가 있다고 하며, 몇 업체를 소개해 주시기로 하였다.
나는 확신한다. 결국 이 업체도 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