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

제조업_거래명세표, 세금계산서 발급 소요시간 문제

미팅일자
2022/11/30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0:59
작성자
업종
제조업
갑자기 추워진 날 업체방문시 한 컷^^
미팅계기
한통의 전화를 받았다.
고객이 내일(11/30일 수요일)당장 방문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전화였다.
사실 이렇게 고객이 특정일을 집어서 미팅을 요청하면 난처하다.
스케쥴표가 다 짜여있는 상황에서 일정을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대표님의 목소리는 다급함이 묻어났다.
때문에 일정을 조율하여 업체를 방문하게 되었다.
업체상황
업종은 제조업(산업기계 부품 제작)이고 연 매출은 15억 정도 되며 직원은 총 6명이었다.
현재 전화로 방문을 요청을 해준 아버님 뒤를 이어 아들이 대표이사로 되어있었다.
처음에 업체를 방문했을 때 아버님이 거래명세표와 세금계산서 발급을 하느라 미팅이 지연되었다(약 30분간 ;;;)
바쁜 일이 끝나고 드디어 테이블에 앉아서 미팅을 진행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걸려오는 거래처의 전화 응대 등으로 미팅 진행이 어려웠다.
전화를 끊은 아버님께 내가 한마디 드렸다.
<“대표님 너무 바쁘셔서 식사하실 시간도 없으실 것 같습니다.’ 고 말씀드렸더니 크게 공감하면서 그 정도로 바쁠 때가 많다고 하셨다. >
곧 아들(대표이사)이 오니 아들이 오면 다시 설명해 달라고 하시고 다시 바쁘게 업무를 보시러 자리로 돌아가셨다.
대안제시
대표님(아들)이 와서 다시 설명을 진행하였다.
대표님은 아버님의 사업을 이어받아 진행할 예정인데 경리 회계 프로그램 사용 경험이 전무했고 엑셀 및 수기로만 업무를 진행한다고 하였다.
중요한 것은 대표님이 아버님과 같은 방식으로 일을 한다면 오래 버티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원격경리”를 제안하였다.
<“대표님 절대로 (경리업무를)몰라서 못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없어서 못하실 것입니다. 지금 이곳은 경리직원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업무에 전반적인 내용은 당연히 파악하고 계셔야 하지만 이 모든 일을 직접 하신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실 것 입니다.”>
말씀드리고 보니 저주인지 협박인지 조금은 무섭게도 들린다.
그러나 저것이 팩트이고 팩트를 제대로 인지하고 변화를 받아들일 것인지는 오롯이 대표님의 선택이다.
우리는 늘 선택의 기로에 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고 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부터 선택의 연속이다. 5분을 더 잘지, 아니면 5분 일찍 일어나서 책을 볼지.
작은 차이에서 큰 결과물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올바른 선택을 통해 사업도 내 인생도 성장과 성공의 길로 걸어가기를 원한다.
올바른 선택이 무엇이냐고? 어제의 나와 비교했을 때 1%더 나은 선택을 했다면 그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