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팅을 마친 후 금종석 대표님과 한 컷 비슷한 옷을 입었네요 ^^;;
업체상황
•
경기도에 위치한 한 업체를 방문하였다.
•
해당업체는 소방공사, 설계, 위험물 취급, 유지에 대한 용역 매출을 주로 하는 업체이다.
•
연 매출은 약 20억 정도이고 직원은 30명이 근무하고 있다.
•
현재 A대리님이 경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업체별 미수/미지급금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다.
•
A대리님은 매일매일 자금 및 매출/매입 등의 데이터를 작성하여 대표님께 보고를 하고 있다.
•
평소 미수/미지급금 파악등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다.
대안제시
•
경리나라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
기존 EXCEL로 관리하던 데이터는 초기에는 그대로 사용하면서 경리나라도 함께 도입하여 관리해 나가기로 하였다.
•
물론 A대리님 입장에서는 EXCEL도 정리하고 경리나라도 확인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겠지만,
•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
경리나라 정리는 원격경리 서비스로 우리가 정리를 진행하고 A 대리님이 기존에 하시던 대로 EXCEL로 정리를 병행하면서 우리와 데이터에 대한 내용을 크로스 체킹하고 서비스가 어느정도 정착 및 안정이 되면 A대리님이 EXCEL로 정리하는 업무들 하나씩 순차적으로 이관할 예정이다.
•
단순히 크로스체킹을 떠나 A대리님의 업무가 확실히 줄어들게 만드는 것이 1차 목표이고 대표님께 매월 경영보고서를 작성하여 보고함으로써 대표님 또한 회사의 상황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