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

부동산임대업_미수/미지급금 파악X

미팅일자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0:59
작성자
업종
기타업종
업체상황
최근 한 세무사님으로부터 경리아웃소싱 미팅 의뢰를 받아 약속을 잡고 방문을 진행하였다.
중소형 공동주택 관리업무를 하는 업체이며, 관리이사님이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법인 외에 개인사업자 관리도 맡아서 진행하고 있었기에 업무가 과중된 상태이다.
일전에 출장 경리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나 영수증 정리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업무만 진행하다보니 큰 도움을 받지 못한다고 느껴 서비스를 종료한 상황.
무엇보다 관리비 정산 시즌에는 다른 업무는 아무것도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한 상태였다.
대안제시
대표님께서 해당 사업체를 운영하시기 전 오랜기간 IT 개발자로 업무를 진행하셨던 노하우를 살려 건물관리 쪽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으나 바쁜 업무로 인해 개발을 중단한 상황이었고 그러던 중 경리나라를 접하게 되어 사용해보니 100%는 아니지만 대표님이 원하시는 기능이 대부분 갖추어져 있었고 무엇보다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하기가 편리하여 개인사업자에는 이미 경리나라를 도입하여 대표님께서 직접 정리하고 있었다.
앞서 말한대로 경리나라로 100% 관리는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구글시트와 앱시트 등을 활용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경리나라를 아는 것 만으로도 우리 입장에서는 정말 다행인 상황이었다.(경리나라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우리 서비스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이다)
법인사업자에 경리나라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관리이사님의 업무를 덜어드리기 위해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대표님께서 구글시트나 앱시트 등의 프로그램도 잘 다루기 때문에 그간 진행했던 시트를 공유 받아 정리를 도와드리기로 하였다.
동병상련
고객들의 건물을 대신 관리하는 부분에선 경청이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것과 비슷한 업무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이 업체가 아웃소싱업무를 하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업무 노하우를 우리도 배우기를 원하고 우리 또한 도움을 주면서 서로 상생하는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