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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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 세무사님으로부터 경리아웃소싱 미팅 의뢰를 받아 약속을 잡고 방문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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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공동주택 관리업무를 하는 업체이며, 관리이사님이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법인 외에 개인사업자 관리도 맡아서 진행하고 있었기에 업무가 과중된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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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출장 경리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나 영수증 정리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업무만 진행하다보니 큰 도움을 받지 못한다고 느껴 서비스를 종료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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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관리비 정산 시즌에는 다른 업무는 아무것도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한 상태였다.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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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께서 해당 사업체를 운영하시기 전 오랜기간 IT 개발자로 업무를 진행하셨던 노하우를 살려 건물관리 쪽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으나 바쁜 업무로 인해 개발을 중단한 상황이었고 그러던 중 경리나라를 접하게 되어 사용해보니 100%는 아니지만 대표님이 원하시는 기능이 대부분 갖추어져 있었고 무엇보다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하기가 편리하여 개인사업자에는 이미 경리나라를 도입하여 대표님께서 직접 정리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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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한대로 경리나라로 100% 관리는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구글시트와 앱시트 등을 활용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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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나라를 아는 것 만으로도 우리 입장에서는 정말 다행인 상황이었다.(경리나라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우리 서비스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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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사업자에 경리나라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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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관리이사님의 업무를 덜어드리기 위해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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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대표님께서 구글시트나 앱시트 등의 프로그램도 잘 다루기 때문에 그간 진행했던 시트를 공유 받아 정리를 도와드리기로 하였다.
동병상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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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의 건물을 대신 관리하는 부분에선 경청이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것과 비슷한 업무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이 업체가 아웃소싱업무를 하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업무 노하우를 우리도 배우기를 원하고 우리 또한 도움을 주면서 서로 상생하는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