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청소개
home
🙊

제조업_경리직원의 부재

미팅일자
최종 편집 일시
2024/02/28 21:00
작성자
업종
제조업
업체상황
업종 : 제조업, 전기자재
직원 수 : 6명
연매출 : 15억
지난 22년 9월 최초 미팅을 진행한 업체이고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었으며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경리나라 프로그램 사용 관련 문의를 주셔서 약속을 잡고 방문하였고 경리나라 프로그램 설명을 진행하였다.
100% 세금계산서 매출/매입만 있는 업체로 기존에 EXCEL로 관리할 때 보다는 훨씬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해 드렸다.
문제 및 원인
대표님은 전기 기술자로 직접 현장에 나가 작업도 하고 업무가 끝나면 다시 사무실로 돌아와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경리직원을 채용하고자 하였으나 사무실이 외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지원자가 많이 없어 경리직원 채용이 어려웠다고 했다.
때문에 대표님 생각에 현장에 나갔다가 돌아와서 저녁에 경리업무를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했던 것이다.
많은 대표님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이 급한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남는 시간에 경리업무를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인데, 경리업무는 생각보다 그리 만만한 업무가 아니다.
하루 이틀 정도 정리하지 않아도 당장 큰 문제는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월말에 몰아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정리를 하게 되면 자료 누락, 입력 오류 등의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대표님의 업무협조 요청
대표님과의 미팅이 끝난 후 4개월이 지난 후에 다시 연락이 왔다.
대표님이 경리업무를 우리에게 맡기고 싶다고 미팅을 요청하신 것이다.
대표님이 주로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거의 없어 경리업무를 처리할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다며 업무 협조를 요청한 것이다.
감사LIST
대표님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고
대표님이 경리직원을 채용하는 수고를 덜어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고
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사업장에 체계를 하나씩 만들어갈 수 있는 상황에 감사했고
대표님의 사업경비(경리직원 인건비)를 아껴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다.